장위1동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선물

취약계층 50가구에 정성 담은 김장김치 전달, 장위신협 후원으로 온정 더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성북구 제공)



[PEDIEN] 성북구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9일, '2025년 장위1동 온 동네 행복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가 매년 진행하는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철 먹거리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저소득 가구 등 50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겨울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하여 이른 아침부터 김장 준비에 힘을 보탰다. 채소 손질부터 김치 속 버무리기,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며 정성을 쏟았다.

특히 장위신협은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정숙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를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재료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장위신협의 지원 덕분에 나눔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성북구 관계자는 “월동기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과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의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감사를 표했다. 덧붙여 구 차원에서도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