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확보

높은 소비쿠폰 지급률과 주민 참여 독려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산구, ‘민생회복 소비쿠폰’집행 우수지자체 선정 (광주광산구 제공)



[PEDIEN] 광주 광산구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자체 평가에서 광산구는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이번 선정은 소비쿠폰 지급 및 사용 실적, 신청 및 지급 편의 제고, 홍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광산구는 1차 지급률 99.4%, 2차 지급률 98.4%를 기록하며 전국 평균을 훨씬 웃도는 높은 지급률을 보였다. 민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별 추가 인력 파견 및 기간제 노동자 확충 등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송정1동과 월곡1동 등에서 추진된 주민 주도형 소비 촉진 운동과 하남동의 상가 골목 활력 충전 대축제 등 지역 골목상권 중심의 다채로운 축제와 캠페인이 소비쿠폰 사용을 촉진했다.

또한, 광산구는 제도적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취약계층의 신청 및 지급 편의를 개선하는 데 힘썼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성과가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행정과 주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확보된 재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