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김치 전문가 양성한다”

7월부터 12주간 이론·제조 실습…6월30일까지 수강생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광역시청



[PEDIEN] 광주광역시는 김치산업을 이끌 핵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세계김치연구소 주관으로 ‘2023년 광주김치타운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김치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으로 ‘김치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김치의 문화·경제적 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김치의 역사와 문화, 과학, 산업기술에 이르기까지 김치에 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김치 최고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7~9월 12주간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김치 역사·문화 및 정체성 김치 제조공정 이해와 실습 원·부재료 발효 특성 발효 메커니즘과 김치 종균 원리 명인에게 배우는 궁중·종가·사찰·토속김치 글로벌 김치시장 트렌드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특히 ‘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방법’에 집중하는 여느 강좌들과는 달리 김치의 역사·문화에 대한 전문 지식과 김치 제조공정 혁신을 위한 최신 기술 등 세계김치연구소가 축적해온 과학적 연구자료, 김치명인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프로그램으로 설계, 체계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사진으로는 대한민국식품명인,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 사찰김치 명장, 미슐랭 스타 셰프, 한국 1세대 푸드 스타일리스트, 이북김치, 남도의례음식 명장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참여한다.

총책임은 김치 인문학 권위자인 세계김치연구소 박채린 박사가 맡는다.

아카데미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6월 30일까지 세계김치연구소 누리집을 통해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김치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노형근 광주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김치 산업과 국내외 환경에 발맞춰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김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