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은 제369회 정례회 기간인 16일 교육기획위원들과 함께 평택에 위치한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경기도국제교육원의 글로벌 역량강화 방안을 연구하고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발전방향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경기도국제교육원의 주요 사업인 IB 프로그램 이해 및 전문강사 양성 연수, 경기형 초중등 영어심화연수, 영어회화 직무연수 등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해아뜰체험프로그램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와 함께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황진희 위원장은 경기도국제교육원을 둘러보며 “경기도국제교육원의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 과정” 이라며 “경기도 내 교직원들의 외국어 전문성 강화를 통한 업무 역량 개발에 더욱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이학수 부위원장은 “경기도국제교육원의 IB 프로그램 이해 및 전문강사 양성 연수 도입을 통해 현장 맞춤 경기 IB 교육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후 교육기획위원들은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을 방문해 주요 추진 사업을 점검하고 교육원 시설을 둘러보면서 체험활동 점검 및 시설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성환 부위원장은 “다양한 유아 체험 시설 조성을 통해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만의 특별한 유아 중심의 체험활동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원들은 ‘경기도국제교육원과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한 학습의 장과 체험시설에 대한 참여가 끊이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현장 방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