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청렴한빛네트워크’ 성과보고회 개최

기관장 중심의 청렴 리더쉽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1일 대전사회서비스원 가치100+회의실에서 지역 6개 공공기관과 함께 청렴한빛네트워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평생교육진흥원)



[PEDIEN]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1일 대전사회서비스원 가치100+회의실에서 지역 6개 공공기관과 함께 청렴한빛네트워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2023년 청렴한빛네트워크의 주요 활동과 실적을 공유하고 2024년도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청렴한빛네트워크는 올해 정기실무협의회 8회 6·7·7캠페인 반부패·청렴 주간 합동운영 기관장 청렴·윤리·인권 실천 결의대회 청렴연수원 방문교육 운영 대전0시축제와 함께하는 청렴·윤리·인권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기관장을 주축으로 청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추진하고 대전0시축제 현장에서 청탁금지법과 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제도를 홍보하는 등 청렴·윤리·인권 확산 캠페인을 진행해 지역 사회에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

최선희 원장은“이번 보고회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의 추진 성과를 돌아볼 수 있었다”며 “청렴네트워크와 함께 지속적인 청렴 활동을 추진해 투명한 기관 운영을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국민건강보험 대전중부지사,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대전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6개 대전 소재 공공기관은 지난해 5월 청렴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청렴한빛네트워크를 구성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