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광범 의원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일간기자단 주최 ‘2023년 우수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상임위 베스트 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서광범 의원은 대학에서 농업을 전공했을 뿐 아니라 농업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해 자치법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 등에서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이론를 토대로 전문가 다운 면모를 발휘해 수준 높은 의정활동으로 도의원의 모범이 됐다.
특히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시·군재정자립도에 따른 차등보조율 적용 확대, 농산물출하시기에 맞춘 판촉지원사업 촉구 및 쌀공급 조절 목적의 대체작물 유도방안 개선 등에 대한 정책대안을 함으로써 날카로운 검증과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오랜 진통 끝에 상임위를 통과한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전문학교 설치 및 운영·지원 조례안’은 농업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자 대표발의했으며 농·축산분야의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경기도 가축분뇨 자원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안’과 ‘경기도 사회적 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도 대표발의해 상임위 심의를 앞두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생활향상에 기반을 두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경기농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