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여성가족부 주관의 ‘2023 가족 서비스 우수 프로그램 공모’ 대상에 빛나는 세종특별자치시가족센터의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라디오가 오는 15일 100회를 맞이한다.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은 결혼이민자가 직접 제작·운영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2021년 유튜브로 시작해 2022년부터는 세종FM 공동체라디오를 통해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50분간 송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3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 서비스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방송 100회 특집에서는 그동안 다정다감에 출연했던 이들의 축하 메시지가 소개되며 함께 세종시에 거주하는 이주여성과 역대 결혼이주여성 MC들이 출연해 방송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눈다.
이들은 지난달 24일 사전녹음으로 진행된 100회 특집에서 방송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연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방송 목표와 제작 방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세종특별자치시가족센터는 이번 100회 방송을 온 시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15일부터 21일까지 세종FM 온가족수다방다정다감 청취자 게시판을 통해 청취자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미용 센터장은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이 100회까지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제작자인 결혼이주여성의 열정”이라며 “이들을 뒷받침하기 위한 보내준 세종시와 세종시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FM 공동체라디오방송국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100회 특집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세종FM 라디오를 통해 50분간 송출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