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 모집



[PEDIEN] 부산시는 오늘부터 3월 27일까지 '2024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다양한 청년 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의 공통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사업을 지원하며 올해 총 39팀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재능기부형’ 15팀과 지속해서 지역 활성화를 위해 활동을 하는 ‘공동체형’ 4팀, 스펙 향상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스터디형’ 5팀, 부산특화 활동 등 공통 관심사로 자율적인 활동을 하는 ‘자율형’ 15팀으로 총 39팀을 선정한다.

올해 총사업비 1억 4천만원으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재능기부형’은 1백5십만원, ‘공동체형’은 5백만원, ‘스터디형’과 ‘자율형’은 각각 1백만원의 활동비를 팀별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공동체형'을 신설해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하고 새롭게 구성한 '청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 활성화를 추진한다.

올해 신설한 ‘공동체형’은 청년들이 지역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지역 사회를 활성화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청년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청춘예찬’ 행사와 페스타 ‘청춘어람’을 신설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확대를 지원한다.

참여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부산 청년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4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참여팀으로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활동할 예정이다.

부산청년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부산경제진흥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청년 커뮤니티 총 30팀을 선정했고 약 300명의 청년이 재능기부, 봉사활동,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열정 가득한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우리 지역 사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시는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마음껏 하며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