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형 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마무리.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송곳 검증

19일 종합감사서 특유의 합리적이고 꼼꼼한 질의 이어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진형 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마무리.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송곳 검증



[PEDIEN]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진형 의원은 지난 19일 열린 ‘2024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그동안 감사 과정을 통해 제기된 정책 방향 및 주요 사업의 문제점을 개선할 것을 주문하며 감사를 마무리했다.

이진형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성실한 자세로 합리적이고 꼼꼼한 질의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감사에 집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이날까지 진행된 감사를 종합하며 △경기도 대표 문화예술콘텐츠 발굴 및 육성, △정조대왕능행차 문화유산화 및 ‘이산’ 콘텐츠 활용 문화관광 산업 진흥, △경기역사문화유산원 미수금 조치, △경기문화재단 관사 지원 관련 직원 의견 반영, △경콘진 공익목적사업 누적 순수익 및 펀드 관리 강화 등을 부서별로 나눠 중점적으로 요구했다.

또한 △경기아트센터 잉여금 활용 및 내부공사 시 음향 개선, △장애인·비장애인 체육대회 통합 개최 방안 모색, △월드컵재단 장기 투자 계획 수립 및 상업시설 적정 임대료 책정, △경기관광공사 이익 적정성 검토 및 장기 방치 투자부동산 관리, △자나라인㈜ 출자 관련 배당금 검토 등 정책과 예산 그리고 현장을 넘나드는 감사를 진행하며 시선을 끌었다.

이 의원은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부와 공공기관의 정책 방향 및 업무에 대해 진심을 담아 당부드렸다”며 “1,410만 도민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는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시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고 도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감사드린다”며 질의를 마쳤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