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갈현동으로 사무실 이전…새 출발 알리는 현판식 개최

갈현동 새 둥지 틀고 복지 활동 강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갈현동으로 사무실 이전…새 출발 알리는 현판식 개최



[PEDIEN] 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사무실을 시청에서 갈현동으로 이전하고 이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이학준 민간 대표위원장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새로 이전한 사무실은 보안전문기업 ㈜케이사인 과천사옥에 마련됐다.

해당 공간은 ㈜케이사인의 공공기여로 조성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무실 이전을 통해 지역복지 활동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무실 이전은 지역 복지와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는 전환점”이라며 “협의체가 새로운 공간에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케이사인과 같은 기업들의 기여가 지역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학준 민간 대표위원장은 “새로운 공간에서 다시 출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로 지역 주민, 복지 관련 기관·단체,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계획 수립 및 참여,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긴급지원 위기가구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 등을 수행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