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미연 의원, 상현1동 주민들과 함께 폐의약품 수거 자치활동 펼쳐

지미연 의원, 폐의약품 관리 중요성 강조…주민들과 함께 실천 활동 펼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지미연 의원, 상현1동 주민들과 함께 폐의약품 수거 자치활동 펼쳐



[PEDIE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지미연 의원은 3월 18일 용인시 상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폐현수막을 활용한 가방 제작 및 폐의약품 수거 활동에 참여하며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위한 주민자치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 의원의 주요 관심사인 폐의약품 관리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자치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 의원은 “무심코 버려지는 폐의약품이 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이번 활동이 올바른 폐의약품 처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가방을 활용한 폐의약품 수거 활동은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라는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사례”며 “이러한 주민 주도의 자치활동이 더욱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 의원은 평소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해 왔으며 앞으로도 환경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주민 참여형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