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학교폭력 예방 위한 신유형 청소년 문제 대응 교육 실시

사이버 도박, 디지털 성범죄, 약물 중독 등 급증하는 청소년 범죄에 선제적 대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신유형 청소년문제 대응교육 안내 표스터



[PEDIEN] 시흥시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사이버 도박, 디지털 성범죄, 약물 중독 등 신유형 청소년 문제에 대한 대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지도협의회, 학부모폴리스 등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11월 2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된다.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급증하는 사이버 범죄와 약물 중독 등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시흥경찰서 김욱중 경위가 사이버범죄 예방 전문 강사로 나서 문제 유형별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사이버 도박, 디지털 성범죄, 스마트폰 중독, 약물 중독 등 청소년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문제점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및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시흥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유형 청소년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청소년 보호 단체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11월 27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신청은 11월 26일 오후 1시까지 정보무늬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에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