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가을 Zzz 페스타' 성황…평생학습 도시 위상 드높여

3년 만에 재개된 평생학습 축제, 시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년 평생학습관 추절기 평생학습축제 성료



[PEDIEN] 안성시가 지난 11월 15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가을 Zzz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재개된 평생학습 축제로, 새로운 평생학습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2026년에 개최될 '안성콕맞춤 평생학습 피에스타'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성시가 주도하고 중앙대학교 RISE사업단이 공동 주관한 이번 축제는 여성비전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민·관·학 연대 행사로 진행되었다. 문화예술 공연, 원데이클래스, 취·창업 상담,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관 정규 강좌 수강생과 평생학습 장터 참여자들의 성과 발표회, 동아방송예술대학교 K-POP 댄스 공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의 전통예술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AI, 전통예술, 발레 등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클래스와 취·창업 상담 부스 운영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120점이 넘는 학습 작품 전시와 전문기관 상담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당초 예상 인원을 훨씬 뛰어넘는 1500여 명이 축제장을 방문했으며, 순간 최대 인원도 800여 명에 달하는 등 안성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모든 기관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Zzz 페스타'의 성공적인 개최는 안성시가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