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 외투기업, 인천서 지역 우수 인재 채용 설명회 개최

산업부, 테슬라, 앰코 등 10개사와 인하대에서 채용설명회 열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산업통상자원부



[PEDIEN] 산업통상자원부가 20일 인하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첨단산업 외투기업 인천권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테슬라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등 첨단산업 분야 외국인 투자기업 10개사와 인하대, 인천대 등의 학·석·박사 과정 학생 2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글로벌 기업 취업 희망자에게는 기업 인재풀 진입 기회를, 기업에게는 역량 있는 지역 인재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외투기업은 연중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차 선도 기업 테슬라, 반도체 후공정 분야 앰코테크놀로지 외에도 아우모비오코리아,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MKS코리아, HRS코리아 등 10개 기업이 참여하여 인천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선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외투기업 HR 담당자의 취업 전략 특강, 기업별 설명회, 1:1 상담 및 이력서 접수 등이 진행된다. 글로벌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설명회에 앞서 산업부, 인천시, 코트라, 인하대학교, 참석 기업은 간담회를 통해 채용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앞으로도 첨단산업 외투기업과 지역 거점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여 외투기업의 핵심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채용 애로 해소, 권역별 채용설명회 개최, 투자 환경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