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주시가 지난 2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25년 양주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공동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공동체 활동의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서로를 격려했다.
행사는 시낭송과 공연을 시작으로, 공동체 활동 영상 상영, 성과물 전시,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다. 특히 '모두의 시상식'이라는 특별 순서를 통해 공동체별 상장을 수여하고, 활동 경험과 고충을 나누며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현장에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모습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주민들이 사람과 사람을 잇고 마을과 마을을 연결함으로써 양주시민의 공동체성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양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마을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주민 주도 사업이다. 올해는 총 16개 공동체가 선정되어 각 지역에서 마을 환경 개선, 주민 교류 증진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이러한 공동체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