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열어…미래 안전 지킴이 키운다

수북초등학교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어린이 안전히어로즈도 함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담양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운영 (담양군 제공)



[PEDIEN] 담양군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최근 수북초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체험교실에는 남도안전학당 강사와 담양소방서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부터 꾸준히 추진되어 온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교통안전, 유괴·납치 예방, 소방안전, 안전신문고 활용법 등 4가지 분야에 걸쳐 교육을 받았다.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체험, 교통안전 영상 시청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담양군이 추진하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이 함께하여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학교, 가정, 지역사회에서 위험 요소를 발견하고 안전 수칙을 실천하며, 또래 친구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담양군은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체험 중심 교육이 어린이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 의식을 확산하는 데 효과적”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 사회 전체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