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여성회관, 2025년 교육 수료식 및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인쇄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군청



[PEDIEN] 횡성군 여성회관이 12일, 2025년 교육 수료식 및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성회관 대강당에는 강사와 수강생 2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수료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간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해 여성회관 교육 프로그램은 총 4개 분야, 31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각 4개월씩 운영되었다. 총 56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군민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했다.

2부 발표회에서는 기타교실을 비롯한 6개 강좌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캘리그라피, 서양화, 섬유채색 등 5개 강좌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는 상반기에만 GTQ포토샵 1급 등 4개 과목에서 26개의 자격증이 배출되었다. 연말 자격시험 결과까지 더해지면 수료생들의 자격 취득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석 군 가족복지과장은 “여성회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 취·창업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여 군민들의 취업과 경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