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읍내3·4리 도시재생, 주민 참여 빛난 성과 공유 전시회 개최

인쇄
기자




충청남도 청양군 군청



[PEDIEN] 청양군 읍내3·4리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회가 12일 개최되어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낸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이며, 도시재생 사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였다.

전시회는 읍내3·4리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간의 노력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회에서는 주민들이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모루공예 미니트리, 목공 책꽂이, 손뜨개 작품, 네일아트 작품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또한, '우리동네 요리교실'에서 제작된 '읍내리 레시피북'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천연비누 제조사 전문과정 수료식도 함께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의 참여와 배움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 읍내 3·4리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도시재생사업의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청양군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