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강릉시립도서관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기존의 독서문화 프로그램 외에도 '책과 함께하는 일상 속 명상법', '신화를 통한 내면 심리 파악', '하와이안 훌라', '씽인볼 힐링' 등 독서와 문화, 힐링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10월 독서의 달에는 '강릉 책단풍' 행사를 통해 강릉시립도서관과 지역 독립서점이 협력하여 스탬프 투어, 매직벌룬&버블쇼, 가족 독서골든벨, 야외 전통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행사에는 18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뿐만 아니라, 어울림작은도서관의 '시니어북 리스타트', 성덕반닷불작은도서관의 '꿈꾸드리 프로젝트', 초당작은도서관의 '초당골인문학' 등 작은도서관별로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더욱 편안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릉시립도서관은 2025년 한 해 동안 121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9715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12월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 프로그램을 한 달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처럼 강릉시립도서관은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