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 행사 개최

인쇄
기자




희망나눔캠페인 순회모금행사 공주시 제공



[PEDIEN] 공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공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기관, 사회단체, 기업,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공주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사랑의 열매를 최원철 시장에게 전달하며 나눔의 열기를 더했다.

읍면동 추천 기부자와 공동모금회 추천 기부자들의 성금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갈릴리수양관 1200만 원, 의료법인 주은복지의료재단과 종로약국이 각 500만 원, 공주농협본점 300만 원, 공주시새마을회와 공주사랑후원회가 각 600만 원, 대한민국스포츠낚시연맹 460만 원,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100만 원, 공주농협농가주부일동과 공주정명학교 학교기업 ‘꿈앤카페’가 각 300만 원을 기탁했다.

전통궁중칼국수, 한국서부발전 공주건설본부, 평풍토건, 사계절육묘장, 부자떡집, 우리환경도 각각 500만 원을 쾌척하며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기업, 단체들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시청 현관에서는 이동식 커피차가 운영되어 행사 참여자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최원철 시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나눔 캠페인을 통해 전해진 정성이 사회 곳곳에 희망으로 퍼져나가기를 기원했다.

한편,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기부를 원하는 시민은 공주시청 복지정책과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성금을 기탁할 수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