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어두운 밤길 안전 지킴이…LED 주소정보시설 설치 완료

인쇄
기자




“어두워도 안심!”태안군, ‘LED 주소정보시설’47개소 설치 완료 (태안군 제공)



[PEDIEN] 태안군이 야간에도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LED 주소정보시설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2162만 원을 투입, 안심귀가 LED 건물번호판, 인명구조함 LED 사물주소판, LED 기초번호판 설치를 포함한다.

태안군은 가로등이 없는 태안읍 골목길 18곳에 안심귀가 LED 건물번호판을 설치했다. 이는 야간 보행자의 위치 파악을 돕고 범죄 예방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루질 사고 다발 구역 인명구조함 11개소에는 LED 사물주소판을 설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위치 정보 제공을 통해 대응력을 강화한다.

이원면 원이로 일대에는 LED 기초번호판 18개를 설치하여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가로등이 없는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차량의 위치 파악을 용이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LED 주소정보시설은 태양광 충전 방식을 적용한 친환경 시설이다. 기존 건물번호판 대비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며 주변 환경을 밝게 개선하여 도시 미관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LED 주소정보시설이 도로명주소 홍보뿐 아니라 긴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LED 주소정보시설 설치 확대를 검토하여 군민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