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성과 확산 워크숍 성공적 개최

인쇄
기자




충남테크노파크, 충남 스마트공장 성과확산 워크숍 및 사업설명회 성료 (충청남도 제공)



[PEDIEN] 충남테크노파크가 충남 스마트공장 성과 확산 워크숍 및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기반 혁신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은 충남 도내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및 AI 전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스마트 제조혁신 관련 기업과 AI 얼라이언스 참여 기관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워크숍에서는 2025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추진 성과 공유, 2026년 제조혁신 지원 사업 안내, 우수기업 시상,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구글의 인공지능 이야기’ 특강은 제조 현장에 AI 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충남TP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 성과를 확산하고, AI 기반 제조 혁신 기업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소 제조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제조AI 적용 연계 사업 확대, AI 얼라이언스 중심의 산·학·연 협력 체계 고도화를 통해 충남형 제조 디지털 전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충남TP는 오는 22일 충남제조기술융합센터에서 ‘2026년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용호 충남TP 디지털혁신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충남 제조기업이 AI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제조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