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 심리 상담 전문가 30명 배출…지역사회 심리 지원 강화

인쇄
기자




홍성군 지역 아동 심리지원 기반 강화



[PEDIEN] 홍성군이 지역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 상담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 13일, 홍성군은 홍성군가족어울림센터 나래홀에서 '2025년 아동 심리상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1년간의 교육 과정을 마친 30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이번 교육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 및 정서 문제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생들은 지난 1년간 총 12회에 걸쳐 심리학 개론, 이상 심리학, 심리 검사 등 심리학 전반에 대한 이론 수업을 받았다. 또한 심리 상담 참여를 포함한 다양한 임상 실무 교육도 이수했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 수료생은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홍성군은 이번에 양성된 전문가들이 지역 아동의 심리 안정과 회복을 위한 든든한 인적 자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미성 가정행복과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심리 지원 체계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동 심리상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생에게는 임상심리사 2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수료생들은 전문적인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