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평창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2025 평창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는 '함께 나누고 함께 바꾸는 세상, 평창의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 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본 행사에 앞서 축하 공연, 사진 전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식전 행사가 진행되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창군 각지에서 활동한 봉사자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본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유공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한 해 동안 묵묵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눔과 배려가 일상에 스며드는 평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 환경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