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 개최…장애인 평생학습 지원 논의

인쇄
기자




우수 평생학습도시 홍성,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홍성군 제공)



[PEDIEN] 홍성군이 지난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우수 평생학습도시로서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기관 및 단체 간 연계 협력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부의장 선출을 시작으로 우수 평생학습도시 선정 경과 보고, 2025년 추진 실적 및 2026년 주요 업무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기관 간 협업 강화 방안과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연계 과제 등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특히 기관별 현황과 연계 협력 방안을 공유하고, 장애인과 느린 학습자 등 학습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홍성군은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역할을 강화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생교육협의회는 홍성군 당연직 위원을 포함한 공공 및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협력 네트워크다. 교육청 관계자,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장, 평생교육 및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가 등이 함께 홍성군 평생교육 발전을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