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청소년수련관, '신나는 겨울활동'으로 지역·세계 문화 체험 기회 제공

인쇄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군청



[PEDIEN]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과 세계 문화를 동시에 체험하는 '신나는 겨울활동'을 12월 13일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주말학교 참가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영월 덕포시장길 탐방 보드게임과 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 연계 몽골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들은 덕포시장길에서 진행된 보드게임을 통해 지역 상점과 명소, 역사적 장소를 탐험하며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상점 주민들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또한 몽골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징기스칸 리더십 이야기가 소개되었고, 샤가이, 어니슨 등 몽골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보드게임 덕분에 우리 지역을 더 재미있게 알게 되었고, 몽골 문화를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나는 주말학교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덕포시장길과 몽골 문화를 체험하며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이 지역과 세계 문화를 이해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