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윤봉길의사기념관, 학교 연계 교육 시범 운영…미래세대, 윤봉길을 만나다

인쇄
기자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 학교연계 교육 시범운영 (예산군 제공)



[PEDIEN]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충남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학교 연계 교육은 '윤봉길의 홈 스위트 홈'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윤봉길 의사의 삶과 정신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진 수청초·신평중, 한올중, 신평중 등 총 4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윤봉길 의사의 삶을 체험하며 그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 내용은 교과서와 연계하여 윤봉길 의사의 생애와 업적을 학생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들은 '윤봉길의 선택' 활동지를 통해 윤봉길 의사의 성장 과정과 중요한 선택의 순간들을 살펴본다. 또한, 윤봉길의사기념관 매직큐브 만들기 체험을 통해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고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윤봉길 의사의 업적뿐만 아니라 인간 윤봉길의 삶과 고뇌를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앞으로도 어린이, 성인, 문화 소외 계층 등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윤봉길 의사의 업적과 정신을 알리기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