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라남도 우수사례 지도자 부문 대상 수상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라남도 장흥군 군청



[PEDIEN]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5년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에서 우수사례 지도자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상을 수상한 이번 쾌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꿈드림센터 청소년지도자는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는 2025년 한 해 동안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급식 지원, 진로 진학 상담, 건강검진, 교육 참여 수당 지급, 필라테스와 미술 수업, 대학입시 설명회, 학업중단숙려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및 자립을 지원했다.

특히 농어촌청소년장학금, 전라남도인재육성장학금, 장흥로타리클럽 장학금 등을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교육 및 자립 기반 마련에 힘썼다.

2026년에도 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 직업역량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