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국제 숙련도 평가서 잔류농약 분석 '우수' 2년 연속 획득

인쇄
기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국제숙련도 평가 잔류농약 부문 연속 ‘우수’ (금산군 제공)



[PEDIEN]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에서 잔류농약 분석 능력 '우수'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진흥원은 영국 식품환경연구청이 주관하는 이번 평가에서 2021년, 2022년에 이어 2024년, 2025년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국제적 위상을 높였다.

이번 성과는 진흥원이 기관 고유의 안정적인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성과 분석 역량을 꾸준히 발전시켜왔음을 보여준다.

특히 463개 잔류농약 성분 분석 결과, 검출된 14개 성분의 비교평가 값이 ±0.8 이내로 나타나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정밀성과 신뢰성을 입증했다. 비교평가 값은 분석 결과의 정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0에 가까울수록 우수함을 의미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금산군과 협력하여 금산에서 유통되는 모든 인삼에 대한 안전관리체계를 확보하고 금산인삼의 품질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금산인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