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년 네트워킹 데이, 소통과 교류의 장 성황리 개최

인쇄
기자




순천청년 네트워킹 데이 및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순천시 제공)



[PEDIEN] 순천시가 지난 15일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2025년 순천청년 네트워킹 데이 및 청년공동체 활동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 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청년 공동체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 공동체와 순천 청년 약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청년공동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청년공동체의 활기찬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추진된 청년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 문제 해결과 문화·예술 활동 등 청년 주도의 다양한 활동 사례가 소개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2부에서는 스페셜 MC 박세미와 함께 청년들이 겪는 고민을 주제로 한 공감 토크가 진행되었으며, 청년들이 함께 즐기는 댄스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행사장 한켠에는 올해 지역 활력, 청년 치유,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32개 청년공동체팀의 활동 내용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청년들은 크리스마스트리에 소원과 프로필을 달고, 포토부스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순천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는 총 32개 팀이 참여하여 지역 활력 제고, 취약 청년 지원, 문화·예술 기반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년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천시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년과 청년공동체 간 연결을 확장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