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화순군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26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5년 12월 19일부터 화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습 지원은 물론, 진로 체험, 주말 활동, 동아리 활동, 자원봉사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지원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국어, 수학, 영어 등 교과 학습 지원과 스포츠, 공예, 난타 등 문화 예술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 활동과 캠프, 심리 상담, 정서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화순군은 참가 학생들에게 석식을 제공하고 안전한 귀가를 위한 차량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만, 교재비와 일부 재료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1층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을 방문하여 면담 후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은 모집 기간 중 정원을 초과할 경우 대기자를 별도로 관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방과 후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