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년 10대 뉴스' 선정 투표 기간 연장

인쇄
기자




충청남도 예산군 군청



[PEDIEN] 예산군이 군민과 함께 2025년 한 해를 빛낸 주요 성과를 선정하는 '2025년 예산군 10대 뉴스' 온라인 투표 기간을 24일까지 연장한다.

군은 당초 1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던 투표를 연장하여 더 많은 군민과 공직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한 군정 성과를 폭넓게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10대 뉴스 선정은 역점 사업, 공약 사업, 그리고 군민 관심도가 높은 30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1인당 최대 5개 항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투표는 군민과 공무원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폼을 활용한다. 군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참여하거나, 홍보물에 포함된 QR코드를 휴대전화로 촬영하여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투표 종료 후 집계 과정을 거쳐 26일 최종 10대 뉴스를 선정하고,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투표 기간 연장에 대해 “군민과 함께 올 한 해 예산군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공유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며, “군정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군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0대 뉴스 예비 후보 30개 사업에는 내포 농생명 융복합클러스터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 최종 지정, 덕산온천관광지 복합 휴양시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예당호 관광 콘텐츠 확장을 통한 체류형 관광 전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 증가, 예산앤유행복센터 개관, 서해선 내포역 건축 공사 착공 등도 후보에 올라와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