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통영시가 지난 17일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2025년 통영시 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내빈이 참석,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표창 수여식,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봉사자들에게는 표창패와 표창장이 수여되어 의미를 더했다.
경품 추첨 시간에는 지역 기업과 기관에서 기탁한 푸짐한 상품들이 쏟아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따뜻한 후원에 힘입어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류정훈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장은 “봉사자들의 헌신 덕분에 통영시가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2025년에도 더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봉사자들 덕분에 통영시가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오늘 이 자리가 봉사자들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는 현재 28개 단체, 약 9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역 축제 지원, 무료 급식, 사랑 나눔 밥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통영시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통영시는 2026년에는 지역사회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