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선숙 서산시의원, 수석4통 주민 숙원 해결 공로로 감사패 수상

인쇄
기자




가선숙 서산시의원, 수석4통 주민들로부터 공로패 수상 (서산시 제공)



[PEDIEN] 가선숙 서산시의원이 수석4통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로당 상수도 문제를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수석4통 주민들은 16년간 상수도가 없어 불편을 겪어왔으며, 가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수석4통 경로당은 2009년 개관 이후 상수도가 설치되지 않아 지하수를 사용해왔다. 주민들은 식수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가 의원은 주민들의 민원을 접수한 후, 문제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장 확인은 물론, 제도적, 행정적 검토를 병행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상수도 공급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법제처와 국회 등 관계 기관에 여러 차례 질의하며 사업 추진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상수관로 설치에 필요한 토지 사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토지 소유주를 직접 찾아가 승낙을 받았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서산시 수석동 상수관로 설치 공사’가 추진되어 총연장 520m의 상수관로가 설치되었다. 총 사업비 8708만원이 투입된 이 공사로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공사가 진행되어 경로당에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가선숙 의원은 “1%의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끝까지 해결한다는 신념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선숙 의원은 장애인, 어르신,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