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6일, 복지관 소속 장애인활동지원사 13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3차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활동지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부정수급 예방 교육과 더불어 2026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변경 사항을 안내하여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앞서 복지관은 장기근속 및 우수 활동지원사들을 포상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현장에서 헌신하는 활동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활동지원사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소진 예방 교육도 실시되었다.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돌봄 노동자로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들은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 참가자들은 “나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랜만에 걱정 없이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웃으면서 지내야겠다고 느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역량 강화와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