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일과 가정의 조화 응원

인쇄
기자




서산시, 2025년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식 개최 (서산시 제공)



[PEDIEN] 서산시가 가족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근로자들의 워라밸을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2025년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5개 기업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가족친화 인증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며,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도입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주어진다. 인증 획득 시 세무 및 관세조사 유예, 출입국 심사 우대,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에 현판을 받은 곳은 서산시가족센터, ㈜우리원, ㈜우리기업, 제우스렌탈 고소작업대, 충남유통 총 5곳이다. 이들은 직장 문화 개선 컨설팅을 통해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제도 설계를 지원받았으며, 제도 정착을 위한 사후 지원도 받았다.

서산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이들 기관과 기업이 근로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가족친화 인증은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근로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