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고효율 LED 도로조명 100% 보급 완료…스마트 도시로 발돋움

인쇄
기자




원주시, 고효율 LED 도로조명 보급률 100% 달성 (원주시 제공)



[PEDIEN] 원주시가 시민들의 안전한 밤길을 위해 추진한 고효율 LED 도로조명 교체 사업을 완료, 보급률 100%를 달성했다.

이번 사업은 원주시가 추가경정예산 16억 원을 투입, 기존의 노후화된 저효율 도로조명 2644등을 최신 LED 조명으로 전면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ED 도로조명은 기존 조명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수명이 길어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밝고 선명한 빛으로 야간 시인성을 개선하여 교통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소비전력 감소와 유지보수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원주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조명 교체로 절감된 예산을 활용하여 더욱 스마트한 도로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방향 통신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장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가로등을 설치하여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LED 도로조명 보급률 100% 달성을 통해 원주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전 취약 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밝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