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한마음장학회, 85명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하며 격려

인쇄
기자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올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 (공주시 제공)



[PEDIEN] 공주시한마음장학회가 지난 1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성적우수장학금과 공주사랑장학금 수혜자로 선발된 총 8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되었다. 이 중 46명의 학생이 직접 참석하여 기쁨을 함께했다.

수여식에는 장학회 임원진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장학금은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성적우수장학금은 고등학생 25명과 대학생 40명, 총 65명에게 지급되었다. 선발 기준은 고등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과목별 석차 3등급 이내 과목 비율이 70% 이상, 대학생은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균 평점 4.0 이상이다.

공주사랑장학금은 공주시로 전입한 국립공주대학교와 공주교육대학교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각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선발되었다.

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앞으로 예술 및 체육 분야 장학생 선발 대상을 대학생까지 확대하여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총 11개 분야에서 958명에게 7억 3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회는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장학금 지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