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회 개최

인쇄
기자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문경시 제공)



[PEDIEN] 문경시가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하여 TF팀이 주도한 27건의 과제에 대한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

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 돌리네습지 세계화 추진, 감홍사과 프리미엄 프로젝트, 아자개장터 외식창업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주요 성과로 주목받았다.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은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경돌리네습지는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생태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문경감홍사과는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농특산부문 대상 수상과 APEC 정상회의 문자사과 납품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9월 개장한 아자개장터 외식창업 테마파크는 지역 특성을 살린 외식·창업 공간으로 조성되어 관광객 유입 확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TF팀은 민간투자 MOU 과제와 전략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문경시의 중·장기 성장 기반을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그동안 추진해 온 TF 과제들의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실행력 있는 정책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