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평가회 열어

인쇄
기자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평가회 개최 (합천군 제공)



[PEDIEN]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가 지난 12월 17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 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회에서는 안전 확인, 사회 참여, 생활 교육, 정서 지원 등 주요 사업 실적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기여한 성과를 되짚어봤다. 특히, 돌봄 현장에서 헌신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모범적인 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장과 상품권을 전달하며 사기를 북돋웠다.

또한, 업무 관련 애로사항과 개선 의견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행동 유형에 따른 소통 방법과 질환별 건강 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어르신 및 동료 간 소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와 갈등을 줄이는 방법, 호흡기 질환 종류와 응급 상황 대처 요령 등을 교육하여 종사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이희목 센터장은 "함께 했기에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고,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며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합천군의 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되는 방문 복지 서비스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