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남구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주월동과 효덕동, 진월동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월 13일부터 6월 2일까지 12주에 걸쳐 상반기 신체활동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곳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날자 운동교실’과 ‘승승장구 운동교실’ 2가지이다.
참가자들은 소도구를 이용해 체지방을 낮추면서 근력 등을 키울 수 있으며 심폐지구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을 하게 된다.
‘날자 운동교실’은 신체 비만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것으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열리며 ‘승승장구 운동교실’은 일반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화요일과 목요일에 각각 진행된다.
지난해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사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가 주민들은 모든 부문에서 운동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골격근량의 경우 19.89㎏에서 20.60㎏으로 향상됐고 체지방률도 33.89%에서 32.91% 감소했다.
또 근력은 기존 21.21㎏에 23.14㎏으로 증가했고 근지구력은 17.13개에서 21.50개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날자 운동교실’과 ‘승승장구 운동교실’에 참가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다음달 2일까지 주월건강생활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은 오는 3월 3일 주민참관 추첨제 방식을 통해 확정되며 참가자로 선정된 주민에게는 개별 문자가 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