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마음 움직여라”…광주시, 관광의날 기념식

전일빌딩245서 지역관광인 화합·격려…6개부문 19명 표창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PEDIEN] 광주광역시는 26일 전일빌딩245 다목적강당에서 ‘제50회 관광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관광인의 날’은 세계관광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관광인의 사기증진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 임미란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 선석현 광주시관광협회 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진흥 유공자 표창, 특강, 지역 관광인 소통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지역 관광발전에 기여한 박나눔 광산구 관광육성과 주무관을 비롯한 총 19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광주광역시장상 등 6개 부문의 표창을 수여했다.

특강에는 관광사업 기획자이자 트래블픽쳐스 이사인 이원석 강사가 ‘로컬 비즈니스와 관광 트렌드’라는 주제로 타 지역의 사례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의 의미와 필요성을 설명했다.

그리고 최근의 관광 경향을 전망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시장에서 지역 관광인들이 완벽하게 준비된 도전보다 시행착오를 거름삼아 도전을 계속 시도해 볼 것을 강조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광주관광을 위해 힘 써주고 계신 지역 관광인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 드린다”며 “관광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산업이다 우리만의 색깔을 잘 담아낸 광주관광 스토리텔링을 만드는데 지역 관광인들이 지혜와 힘을 실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