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의원은 28일 경기도의회 ‘제39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수원 호매실중 학생들의 수료식에 참석해 호매실중 학생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도내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알려주고 모의의회 체험 등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경기도의회를 몸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장한별 의원은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수원 호매실중 학생들과의 대화에서 “의회 체험에 있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향후 우리 경기도의 멋진 미래가 그려진다”며 호매실중 학생들을 응원했다.
또한 “여기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을 만난 것이 매우 특별하고 감격스럽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수료식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장 의원은 참석한 호매실중 학생들에게 “어느 하나의 지식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로 한다”며 “그 지식을 혼자만의 지식으로만 갖지 말고 주변과 나누고 소통해서 나 뿐만 아니라 모두가 행복하고 함께하는 경기도를 만드는 호매실중학교 학생들이 되었으면 한다” 며 호매실중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