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은 26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년도 업무보고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의 예산 감소에 대해 언급하며 이를 기회로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꼼꼼한 예산 활용을 오히려 예산 낭비를 줄이는 기회로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경기도의 대표적인 국제 영화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는 파주, 고양 등 접경지역인 경기도 북부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로서 평화와 인권이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제”고 평가했다.
특히 이 의원은 “영화제가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DMZ국제영화제가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국에 대해, 현재의 문화예술 소비 패턴과 온라인·디지털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문화예술 사업 개발에 더욱 주력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