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심홍순 의원이 15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함께 힘 보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7일 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겠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을 탑재했다.

올해 비전은 ‘깊게 넓게 다 함께 열어가는 고양미래교육’으로 학교폭력 제로화, 교육활동 보호, 학생자율역량강화, 교사 자율참여역량강화, 진로·직업교육, 고양공유학교, 에듀테크 활용수업 등이 기본체계로 포함됐다.

고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는 모든 학생이 역량과 인성을 키워가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곳”이라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깊게 넓게 다 함께 열어가는 고양미래교육을 비전으로 학생과 학교를 중심에 두고 현재를 함께하며 미래로 도약하는 새로운 고양교육을 열어가겠다”고 전했다.

심홍순 의원은 “올해 경기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에 따라 지역 특성을 반영해 만들어진 세부 후속조치로 보인다”며 “고교학점제 운영, 직업계고 유관기관 연계 지원 강화 등 학생들이 안전한 학습과 성장을 통해 지역의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리더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심 의원은 “학교폭력 예방을 비롯해 교권 회복을 위해서도 지원청에 세심한 모니터링을 당부한다”며 “도의회 교육행정위원으로서 시시각각 발생하는 현안에 대해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힘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