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차질 없는 추진 논의

“이영봉 의원, 의정부 국민안전체험관 2029년 개관 목표로 도의회·시의회 협력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차질 없는 추진 논의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영봉 의원은 25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정담회를 열고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에 필요한 도비 확보와 시·군 간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사업’은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2단계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공모사업’에 의정부시와 파주시가 선정되면서 국비 240억원을 확보한 사업이다.

올해 6월에는 행정안전부에 기본계획서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이영봉 의원은 “파주시는 부지 선정을 완료하고 2028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며 의정부시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추진도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도비 150억원과 의정부시 부담금 150억원도 함께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도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도의회와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가 긴밀히 협력해 남은 행정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경기도 안전기획과 관계자는 “의정부시와 긴밀히 협의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비와 시비 확보를 통해 2029년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