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3개 상임위원회에서 올 한 해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명씩을 추천받아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의원별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에 성실한 참여로 교섭단체에 기여도가 높은 의원과 교섭단체 정책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교섭단체의 역할 및 위상을 제고시킨 의원을 평가해 추천 기준을 정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한 해 동안 도민의 복리를 위해 힘써주신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며 “훌륭한 의원님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자랑이고 언제나 의원님들과 힘을 합쳐 경기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의원총회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됐으며 상패 수여 및 꽃다발 증정,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의 의원상’은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의원에게 의정활동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부터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 맞이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