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내 보육원 아동들에게 특별한 평화여행을 선물했다.
여행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임진각 일원에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평화여행은 경기관광공사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경동원 아동 20여 명을 초청하여 임진각 평화누리, 독개다리, 경의선 증기기관차 등을 둘러보고, 곤돌라 탑승과 DMZ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캠프그리브스에서는 밀리터리 DMZ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군번줄을 만들고 군복을 입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DMZ 생생누리 견학과 평화랜드 체험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경기관광공사 직원 20여 명은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아이들의 안전과 프로그램 진행을 도왔다. 기부금 전달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여행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2023년부터 발달장애 가족을 위한 기차여행을 3년 연속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장애인부모협회(수원지부)와 협력하여 발달장애 가족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성 밤 농장 체험 여행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