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어르신들, 명소 탐방으로 활력 충전

대야·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해양생태과학관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즐거운 시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야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흥 명소탐방 진행 (시흥시 제공)



[PEDIEN] 시흥시 어르신들이 지역 명소를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의 대야·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은 지난 11월 5일, 회원 38명을 대상으로 '시흥 명소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여가 만족도를 높이고, 회원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탐방 코스는 해양생태과학관, 마리나경관브릿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해양생태과학관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는 시흥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라져가는 갯벌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고, 옛 시흥의 모습을 보며 고향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를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는 반응이다.

이병우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복지 공동체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야어르신복지관과 은계어르신복지관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은 거점 복지관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