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군 장병 아이디어로 지역 발전 모색…성과발표회 개최

지역 주둔 군 장병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홍천군 발전에 활력 불어넣을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군장병 아이디어 공모전 (홍천군 제공)



[PEDIEN] 홍천군이 지난 13일 홍천문화센터에서 '2025년 홍천군 군 장병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권혁동 제11기동사단장, 박세호 제20기갑여단장, 정진웅 제3기갑여단장, 이현식 제1수송교육연대장 등 군 주요 관계자와 군 장병, 홍천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에 주둔하는 군 장병들이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고, 민·관·군 상생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94개 팀, 361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참가팀들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9개 팀이 선정되어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주제는 지역 경제, 관광 문화 활성화, 생활 인구 유입 방안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았다.

심사 결과, 대상은 제11기동사단 수색 왔는가 팀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홍천군 공공디자인 혁신을 통해 지역 브랜딩을 강화하는 '1평 쉼터 조성'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제20기갑여단 우리 아이가 먼저 다녀온 홍천팀이 제안한 '메타 꽁꽁 축제'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제11기동사단 우리가 그린 홍천, 민지와 아이들, 제3기갑여단 태어난 김에 홍천 일주 등 3개 팀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제11기동사단 홍며들다, 꿈꾸는 코끼리, 천리마 스쿨버스, 제1수송 여단 예술이야 팀이 각각 수상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 장병들의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가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군 장병과 지역 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을 공유하고, 민·관·군이 상생하는 지역 발전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자체의회

교육